윈도우 앱개발을 향하여

블로그 이미지
윈도우 10 스토어에 앱을 개발해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비전공자가 독학으로 시도하는 일이어서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목표는 그렇습니다!!
by 코딩하는 경제학도
  • Total hit
  • Today hit
  • Yesterday hit

Copyright

이 모든 내용은 Pluralsight에 Jason Roberts가 올린 'An Introduction to Design'라는 강의의 네번째 챕터를 듣고 정리한 것입니다(https://app.pluralsight.com/library/courses/design-introduction/table-of-contents).



Outline
Proximity
Similarity
Figure-Ground
Symmetry
Closure
Common Fate
Uniform Connectedness
Good Continuation



The Principle of Proximity
Things that are closer to each other seem related 
가까이 있는 것들을 묶어서 인식한다, 설령 모양이 다르더라도 뭉친것을 연관된 것으로 인식한다.


The Principle of Similarity
Things that have similarities seem related (모양, 크기, 색상에 따라 같은것들을 묶어 인식한다.)


The Principle of Figure-Ground
Things stand out from the background

오른쪽 이미지는 어떤 부분을 물체로 인식하느냐에 따라 다른 부분은 background가 된다.


The Principle of Symmetry
Two symmetrical halves appear as one
우리는 아래 사진을 6개의 괄호들로 인식하지 않고 3개의 괄호묶음으로 인식한다.



The Principle of Closure
Filling in the blanks
연속선상에 있다고 느껴지는 부분을 채워 전체를 인식하거나, 오타를 스스로 메우고 읽는다.

The Principle of Common Fate
Things moving in the same direction seem related

The Principle of Uniform Connectedness
Visually connected things seem related


줄로 잇거나 박스로 묶으면 연관되어보인다. (그 전에는 Similarity로 인해 네모와 세모가 더 연관되어 보였다.)



The Principle of Good Continuation
Things on a line or curve seem related
물체들이 줄지어 서있으면 설령 무언가에 의해 일부가 가려지더라도 우리는 그것들을 하나의 연결된 줄로 인식한다.
가장 흔한 예시로는 문장이 그러하다. (이 문장들은 한 줄로 인식되어 개별 글자가 위아래로 섞여 읽히지 않는다)


The Interplay of Principles(생략)
Principles can be competing with each other or supporting with each other



Summary (생략)


출처

이 모든 내용은 Pluralsight에 Jason Roberts가 올린 'An Introduction to Design'라는 강의의 네번째 챕터를 듣고 정리한 것입니다(https://app.pluralsight.com/library/courses/design-introduction/table-of-contents). 제가 정리한 것보다 더 많은 내용과 Demo를 포함하고 있으며 최종 Summary는 생략하겠습니다. Microsoft 지원을 통해 한달간 무료로 Pluralsight의 강의를 들으실 수도 있습니다.


'Programming > UI & UX Design' 카테고리의 다른 글

(UX Basic) The UX Process  (0) 2017.12.29
(UX Basic) Roles in User Experience  (0) 2017.12.28
(UX Basic) UX Core Concepts and Terminology  (0) 2017.12.28
(Design Basic) Color  (0) 2017.12.25
(Design Basic) Typography  (0) 2017.12.25
AND

ARTICLE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56)
Programming (45)
MSDN (4)
개발노트 (2)
reference (5)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